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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관리방법] 파스가 간헐적으로 작동이 되지 않아요.
Q

파스가 간헐적으로 작동이 되지 않아요. 

A

PAS는 페달출 중심에 붙어있는 PAS센서와 그 바로 옆에 있는 디스크의 자석이 회전할때 이를 인식해서 모터에 전원을 공급하는 원리로 작동합니다.
또한, PAS센서와 디스크 사이의 간격이 붙어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페달링을 통해 회전할때 그 간격이 일정하게 유지 되어야 합니다.
만약 회전할때 붙었다 떨어졌다 하게 되면 모터가 간헐적으로 작동할수도 있습니다.
디스크와 센서와의 간격은 손가락을 이용해서 위치 조절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상담은 고객센터에서 상담 받으시기 바랍니다. 

[관리방법] 짐받이에 사람이 탈 수 있나요?
Q

짐받이에 사람이 탈 수 있나요? 

A

모든 자전거는 1인용 입니다.
그리고 저희가 제공하는 짐받이는 하중이 25kg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25kg미만의 아이를 태우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짐받이의 사람이 타고 가다가 사고가 났을경우 피해가 더 크게 발생할수 있고 짐받이 자체가 2인 주행 만으로도 파손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관리방법] 비 맞아도 괜찮나요?
Q

비 맞아도 괜찮나요? 

A

모토벨로 제품은 기본적으로 생활방수 처리가 되어있는 제품입니다.
생활 방수라 함은 완전한 방수 기능을 뜻하는 것은 아닙니다.
혹시 잘못이해 하셔서 비오는날 장시간 주행하시게 되면 전기장치에 문제가 생길수 있습니다.
물론 주행중 갑자기 비가 오는 경우라면 빠른시간안에 비를 피할수 있는 장소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제품에 묻어있는 물기를 마른수건으로 제거하시고 건조한 상태로 유지해주시기 바랍니다. 

[관리방법] 브레이크 에서 소음이 발생합니다.
Q

브레이크 에서 소음이 발생합니다. 

A

브레이크 소음은 보통 브레이크 세팅을 통해 없앨수 있습니다.
기계식 브레이크의 경우 패드와 디스크가 닿는 경우에 사각사각 소리가 나게 됩니다.
이는 패드와 디스크 사이의 간격 조절을 통해 소음을 제거 할수 있습니다.
유압식 브레이크도 위와 같은 증상은 같은 처리 과정을 통해 소음을 없앨수 있습니다.
그리고 브레이크 잡을때 쇠갈리는 소음은 디스크에 오일등의 이물질에 오염되었을 때 발생 합니다.
이때는 디그리셔라는 휘발성 세척제를 통해 세척을 통해 소음을 없앨 수 있습니다. 

[관리방법] 배터리 보관 및 방법 충전 방법
Q

배터리 보관 및 방법 충전 방법 

A

전기자전거 부품중 가장 고가의 부품이 배터리입니다 그만큼 배터리 보관방법이 중요합니다.
첫번째 배터리는 자주 충전해서 사용하시는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겨울철이나 장마철 장시간 사용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럴경우 반드시 충전된 상태로 보관 하셔야 합니다. 만일 방전된 상태에서 보관 하시게 되면 배터리 저전압 현상이 발생 할수 있습니다.
이럴경우 비용이 발생하게 되며 이는 고객님의 관리 부주의로 인정되어 무상AS와 무관하게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비용도 비용이지만 배터리 성능에도 영향을 미칠수 있기 때문에 장기간 보관시에는 반드시 충전된 상태에서 보관 하셔야 합니다.
두번째 배터리 충전방법입니다.
충전기 먼저 충전기 단자를 배터리에 먼저 꽂으신후 콘센트 전원을 연결하셔야 합니다.
그렇지않고 반대로 할경우 스파크가 발생하거나 퓨즈가 나가는 현상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그러니 반드시 충전 순서대로 충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A/S 서비스문의] A/S 보증기간
Q

A/S 보증기간 

A

 유형

A/S 내용

 보장기간

 프레임

프레임

(단, 외부 충격으로 인한 파손 무상 A/S제외) 

12개월 

 전기부품

배터리, 모터, 컨트롤러, 디스플레이, 충전기

(누적거리 100Km 이상 무상 A/S 보장불가) 

6개월 

 소모품

브레이크, 변속기, 타이어, 튜브, 라이트 등 

유상수리 

 

 

※ 위 무상 A/S 대상 품목에 포함되지 않는 부품은 모두 유상 A/S로 처리됩니다.

[A/S 서비스문의] A/S 접수방법
Q

A/S 접수방법

A

제품은 구매하신 해당 대리점을 통해서만 무상A/S가 가능합니다.

타지점 구입 A/S요청시 무상 기간에도 작업 공임비가 발생합니다.

 

① A/S점 내방 / 택배수령

② 입고 제품 확인 및 진단

③ A/S시간 및 비용 안내

④ 제품 수리 진행

⑤ 수리 완료 안내 및 방문 요청

⑥ 제품 전달 및 사후 관리

 

본사/공장 :  경기 화성시 동탄산단9길 9-8

강동직영점 : 서울 강동구 올림픽로 756 모토벨로타워 1층

홍대직영점 : 서울 서대문구 신촌로 25 1층

판교직영점 : 경기 성남시 분당구 동판교로52번길 25-13

 

가까운 A/S센터 방문시 대기 고객 및 부품 부족으로 예약 수리만 가능할 수 있습니다. 원할한 서비스를 위해 내방 전 해당 지점에 사전 문의 부탁드립니다.

 

대표전화 : 070-4949-2300

[A/S 서비스문의] 무상 A/S가 안되는 품목 및 부품
Q

무상 A/S가 안되는 품목 및 부품 

A

AS는 무상과 유상으로 나뉩니다.
무상AS 대상은 모터,배터리,컨트롤러,디스플레이,충전기이며 기간은 6개월(주행거리 누적 1,000km 이하) 입니다.
그외의 부품은 소모품에 해당되어 유상으로 진행 됩니다. 

[반품 및 환불문의] 카드취소까지 얼마나 걸리나요?
Q

카드취소까지 얼마나 걸리나요? 

A

반품 및 환불 요건에 맞는경우 카드취소는 당일 진행 됩니다.
이미 카드 금액이 지불되신 경우라면 카드회사로부터 환불까지는 보통 2-4일 정도 소요됩니다.
온라인 입금의 경우 주중에는 하루정도 소요 됩니다. 하지만 공휴일이나 주말의 경우 정상 영업일에 입금 됩니다. 

[반품 및 환불문의] 교환, 환불이 가능한 케이스(상황)
Q

교환, 환불이 가능한 케이스(상황) 

A

제품을 수령하시고 나서 고객님이 사용을 하신 이후에는 교환이나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제품을 받으신후 사용하시기전 제품 상태를 반드시 확인 하시고 이상이 있으시면 사용을 하지 마시고 고객센터에 연락 주셔서 조치 받으시기 바랍니다. 

[반품 및 환불문의] 반품비용이 얼마나 드나요?
Q

반품비용이 얼마나 드나요? 

A

 

고객의 단순 변심의 경우 반품 비용이 발생합니다.
(교환/환불/반품 에 대한 기준은 제품 상세페이지 하단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왕복 택배비, 박스비, 검수비등이 발생하게 됩니다.
금액은 제품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고객센터에 문의하셔서 처리 하시기 바랍니다. 

[배송문의] 제품을 완조립 상태로 받을 수 있나요?
Q

제품을 완조립 상태로 받을 수 있나요? 

A

제품을 완조립 상태로 받아보시기를 원하시는 경우 조립을 해드릴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럴경우 택배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오셔서 직접 수령하시거나 퀵이나 용달로 받으셔야 합니다.
이유는 조립된 상태에서 택배를 이용할경우 파손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단 퀵이나 용달의 비용은 고객님이 부담하셔야 합니다. 

[배송문의] 당일 배송 가능한가요?
Q

당일 배송 가능한가요? 

A

보통 주문을 오전에 주시면 오후에 택배를 통한 배송이 진행 됩니다. 이럴경우 다음날 도착됩니다.
하지만 당일 배송을 원하시는 경우 택배가 아닌 퀵이나 용달로 배송을 하면 됩니다.
단 이런 경우에는 비용을 고객님이 부담하셔야 합니다. 

[배송문의] 택배 배송시 얼마나 소요되나요?
Q

택배 배송시 얼마나 소요되나요? 

A

재고 보유 제품의 경우 배송기간은 "발송후 1~2일" 소요됩니다.
단, 택배사 사정에 의해 지연될수 있는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품절인 제품의 경우 예약(선주문)후 입고시 순차적으로 발송됩니다. 

[제품구매] 조립을 해야 하나요?
Q

조립을 해야 하나요? 

A

각 제품군별로 다릅니다. 전기자전거의 경우 접혀진 상태로 박스에 포장되어 배송됩니다.
그리고 핸들이 빠진 상태에서 배송됩니다. 하지만 간단한 과정을 통해 제품을 조립하실수 있습니다.
킥보드의 경우 제품 별로 틀리지만 라이트또는 핸들을 조립하는 수준에서 조립이 가능합니다.
전동킥보드의 경우 약간 어려우실수 있지만 저희가 준비한 동영상을 보시면 어렵지 않게 조립이 가능합니다.
전기자전거 전동킥보드 전동스쿠터 모두 저희가 준비한 동영상을 통해 조립 하실수 있으며 조립 과정중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언제라도 저희 고객센터에 전화 주시면 자세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제품구매] 온라인과 오프라인 가격이 차이 나나요?
Q

온라인과 오프라인 가격이 차이 나나요? 

A

모토벨로는 온라인 오프라인 가격이 동일 합니다.
또한 모든 직영점 그리고 전국의 판매점 그리고 온라인에서 동일한 가격에 구매 하실수 있습니다. 

[제품구매] 최대속도가 얼마나 나오나요?
Q

최대속도가 얼마나 나오나요? 

A

최대 속도는 25km/h로 제한되어있습니다.
이는 정부에서 법으로 제정한 것으로 전기자전거 이용에 효율과 안전한 라이딩을 위한 속도로 정해져 있습니다. 

[제품구매] 최대 주행거리가 어떻게 될까요?
Q

최대 주행거리가 어떻게 될까요? 

A

최대 주행거리는 제품별로 다릅니다. 이는 저희 홈페이지에서 제품별로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주행 거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다양합니다. 배터리 효율은 온도에 민감합니다.
그리고 주행 구간의 언덕 유무,브레이크 잡은 횟수, 바람의 영향, 운전자의 체중 등 여러가지 요인에 의해 달라집니다.
그리고 PAS의 단수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PAS의 단수가 낮으면 모터의 힘이 약하게 구동되고 단수가 높으면 강하게 구동됩니다 이에 따라서 주행거리 차이가 나타납니다.
결론적으로 한정되있는 배터리 용량을 이용해서 인력과 모터의 힘을 적절히 사용할경우 최대 주행거리가 나오게 됩니다. 

[제품구매] 공식홈페이지 구입후 근처대리점에서 방문수령 가능한가요?
Q

공식홈페이지 구입후 근처대리점에서 방문수령 가능한가요? 

A

모토벨로 홈페이지에서 구입하시고 계신곳 가까운 대리점에서 방문수령은 규정상 불가합니다.
계신곳 가까운곳에서 구매하시고 방문수령 하시기 권해드립니다. 

[제품구매] 보험은 필수 인가요?
Q

보험은 필수 인가요? 

A

보험은 필수가 아닙니다. 강제 보험의 성격이 없습니다. 보험은 개인판단에 의해 가입하시면 됩니다. 

[제품구매] 자전거 도로에 진입이 가능한가요?
Q

자전거 도로에 진입이 가능한가요? 

A

현재 전기자전거 전동킥보드는 자전거 도로 진입이 가능합니다.
전기자전거는 PAS방식 스로틀방식 듀얼 모드등 모두 진입이 가능합니다.
단 전기자전거 스로틀모드 또는 듀얼모드 그리고 전동킥보드는 21년 5월부터 원동기면허 이상의 면허가 필요하게 됩니다. 

[제품구매] 모토벨로는 국내브랜드 인가요?
Q모토벨로는 국내브랜드 인가요?
A

모토벨로는 국내 회사이자 국내브랜드입니다.
2014년 설립된 회사로 국내에 접이식 전기자전거를 처음 소개한 회사입니다.
현재는 전기자전거 뿐만 아니라 전동킥보드 전동스쿠터등 다양한 라인업을 가진 퍼스널모빌리티 전문 브랜드입니다. 

[제품구매] 어디서 생산하나요?
Q

어디서 생산하나요? 

A

저희 모토벨로 전기자전거 전동킥보드 전동스쿠터는 중국에서 OEM방식으로 생산하는 제품 입니다.
물론 제품 기획 설계 품질관리등 생산을 제외한 모든 과정을 모토벨로가 주관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중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을 들여와 판매하는 제품과는 확연한 차이가 있는 제품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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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0-4949-2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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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 일 및 공휴일 휴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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